암보험 어디가 좋은가요
건강정보

건강정보

제목: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?

내용:
전립선암을 의심할 수 있는 것은 PSA 수치라고 불리는 전립선 특이항원 수치가 높은 경우인데 비교 의학과에서 혈청 PSA 검사를 받으면 수치에 따라 전립선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
혈청 PSA 검사라고 불리는 이유은 혈액검사를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그렇고 단백질이 전립선에서 제대로 생산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그러나 무조건 PSA 수치가 높게 나온다고 전립선 암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고 진단을 내리기 위해서 검사를 하는 것입니다.

혈청 PSA 수치가 올라가는 경우는 전립선 암말 고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전립선 특이항원이 전립선암과 직결되는 것이 아닌 전립선의 상태가 특이하다는 이야기입니다.

PSA 검사를 할 때 혈액 채취를 위해 하루 전에 사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검사를 받는 날에 직상 수지 검사를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.

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방법은 7일에 3회,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고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서 많이 먹는 게 좋고 동물성 고지방식, 채소 및 과일, 두부, 된장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.

그리고 전립선암에 걸린 친척이나 가족이 있다면 40대가 되었을 때 해마다 전립선암에 걸렸는지 검사를 하는 게 좋습니다.
무료상담신청
이름
생년월일
전화번호 - -